본문 바로가기

출동! 문화나누미!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 파파하이든의 표제가 있는 음악세계



파파하이든의 표제가 있는 음악세계






오늘은 인천에서 흘러나오는 클래식음악을 따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극장을 다녀왔습니다.

 

청소년들이여~

클래식에 눈을 떠라!

2011년 여름방학을 맞아 부평아트센터에서 마련한 청소년음악회    <파파하이든의 스토리뮤직>은 교향곡의 아버지라 불리는 하이든의 100여 개가 넘는 작품 중 표제(제목)가 붙은 교향곡과 실내악곡을 해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이다.

 각 음악의 표제가 붙게 된 에피소드와 국내 정상급 지휘자 여자경의 해설이 함께 하는 공연으로 청소년 뿐 아니라 일반 관객들도 친근하게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기존에 감상했던 클래식 공연과는 달리 청소년을 위한 공연이었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는 요소가 더 많을 것 같아 기대하는 마음으로 부평아트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부평아트센터를 처음 방문했었는데 시설도 좋고 건물미관도 멋있어서 마을 주민들은 이 곳에서 즐거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연시작 훨씬 전에 도착했는데도 청소년 및 어린이 관람객이 부쩍 많았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온 친구들도 있고 엄마 손을 붙잡고 온 어린이들 등등 다양한 관람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평문화센터 문화사업부차장 강동섭 님과의 인터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 공연으로 이 프로그램(파파하이든)을 선정하게 된 이유가

알고싶어요
프라임필에 대한 인지도가 높았구요 항상 프라임필의 공연의 질이 좋아 믿음성이 갔습니다.

 

관객들의 반응은 어떻게 예상하세요?

저희가 처음 공연을 계획할 때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각했었구요, 저희가 그래서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방학을 맞이해서 많은 청소년들이 올 것이라는 좋은 반응을 예상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공연 말고도 여러 프로그램 해오시면서 드러나는 복권기금 문화나눔의 사업지원의 인지도는 어떻게 되나요?

구체적으로 알긴 어려우나 홍보물이나 후원주최 협찬에 대한 명시는 하고 있습니다.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지원을 받으면서 변화된 것은요?

아무래도 금전적인 부분에 지원인데요, 지원을 받아서 프로그램을 유치하게 되면 티켓가격도 내려가고 그러면 많은 관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소외계층들에 대한 관람기회를 주어 가장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지원을 받아 진행하신 프로그램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요?

부평아트센터는 작년에 개관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지원을 받은 것은 아닌데요, 작년 올해 제작공연에서도 많은 지원을 받아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요, [, 당신이 잠든 사이] 같은 공연은 관객들 반응도 좋고 내부적 평가도 좋아 기억에 남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천구민들과 관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 부탁 드릴게요

부평아트센터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구요 더 좋은 기획과 프로그램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하이든의 스토리 뮤직  공연내용

 

  음악가 하이든은 누구일까요?

하이든의 음악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 내용입니다

 

오늘 공연을 이끌어주시는 분들입니다

오늘 공연을 관람하면서 클래식을 이렇게 재미있게 본 적이 없는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쉽고 즐겁게 느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여자 지휘자 선생님과 함께 관객이 서로 소통하면서 악기 하나 하나 탐색해가고 하이든이 왜 이렇게 작곡했을 까 같이 고민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 <고별>이란 교향곡에선 오케스트라 연주자 분들이 연주 도중 한 명씩 지휘자님과 인사를 건 내며 장을 나가는 재미있는 모습도 연출했는데 제목에 걸맞은 퍼포먼스라서 기억에 제일 오래 남았다. 클래식을 관람하는 예의 또는 지식을 배울 수 있었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여러 장르의 공연들이 많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복권기금 문화나눔 문화나누미 백소영 기자 chloe9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