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감동/문화나눔 후기

[신나는 예술여행] 신명나는 한판! 감사드립니다^^

 

 

 

 

문화순회사업-신나는예술여행 후기게시판: 2012.11.07 에 올라온 진명노인복지센터 님의 글입니다 ★

 

 

 

 

 


 

제목: 신명나는 한판! 감사드립니다^^
프로그램명: 국악콘서트 <獻花 너에게 꽃을 주다>
작성자: 진명노인복지센터
작성일: 2012/11/07


안녕하세요? 저희는 대구지역에 위치한 진명노인복지센터입니다.

 

평소 문화생활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관람하게 되었는데 이번 공연관람 후, 느낀 점은 뭐랄까?

 

무엇보다 판소리, 부채춤, 창극, 사물놀이, 가야금병창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이루어진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어르신들은 물론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젊은 선생님들조차도

 

어깨를 들썩이게 하였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전통예술에 대한 공연을 어르신들과 관람한 적이 있었는데 대부분 판소리면 판소리,

 

사물놀이면 사물놀이 등 한가지의 레퍼토리로만 된 공연을 봤었는데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공연

 

들을 관람함으로써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창극이 가장 재미나고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함께

 

할 수 있었기에 더욱 좋았던 부분이었습니다.

 

먼 곳에서 발걸음하여 멋진 공연을 보여주신 '우도농악보존회'공연단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며


그 외 이번 공연과 관련된 주최, 주관, 후원기관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