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감동/문화나눔 후기

[문화바우처] 니르바나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시와 음악으로 GREEN 아름다운 세상' 공연을 보고..

 

 

★ 문화바우처 관람 후기 : 2012.11.06  문화바우처 홈페이지에 작성해주신 지은정 님의 후기입니다. ★

 

 

 


 

  제목      니르바나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시와 음악으로 GREEN 아름다운 세상' 공연을 보고.. 
  작성자   지은정                                                       등록일    2012-11-06 

  지역      경기 경기   


    2012년 9월5일(수) 오후 2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1층 강당에서 네손가락 피아니스트 이희아와 니르바나 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시와 음악으로 GREEN 아름다운 세상'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니르바나필하모니오케스트라 7명의 단원들은 정통 클래식 뿐 아니라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고, 이후 네 가락 피아니스트로 더 유명한 이희아의 피아노 공연이 있었습니다.  ‘이희아’는 연습벌레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남들보다 피나는 노력과 끈기로써 지금 위치에 있는 것이라고 했습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피아노를 연주하게 된 모습을 보니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으며 진한 감동도 안겨 주었습니다. 몸이 불편하고 주변에서 포기하라는 소리를 들으면서도 피나는 노력을 통하여 아름다운 음악 널리 전하는 피아니스트로 혹은 시인으로 무대에 선 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어떠한 상황 가운데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우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없는 것에 좌절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며 기뻐할 수 있는 삶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이희아의 말처럼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게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날 문영희 광명시의회 복지건설위원장님을 비롯하여 광명시 내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재학생,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 및 광명어르신보호센터 어르신, 광명시지역아동센터(꾸러기, 으뜸이), 지역주민 등 총 220여명이 관람하면서 비장애인과 장애인 예술가가 함께 하는 공연을 통해 서로에게 나눔, 상생, 감동, 희망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시금 강형진 단장님과 공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