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동! 문화나누미!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 싱글즈


 

싱글즈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은 소외계층의 문화 활동 및 문화 복지를 위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실행 중에 있습니다. 저는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 사업으로 공연이 진행 중인 김해 문화의 전당을 취재하고 왔습니다.

 


다음은 김해 문화의 전당 담당자 인터뷰입니다



Q: 간략하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관객을 안내를 하고 있는 현장 담당자- 문숙지씨)

 

A: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공연 기획-조율-진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근무 기간은 만 5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Q: 김해문화의 전당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A: 김해 문화의 전당은 2005년 11월 25일 개관이 되었습니다. 개관한지 올해로 만 6년이 다 되어갑니다. 이곳은 경남 지역에서 시설이나 공연 프로그램이 가장 우수한 곳으로 선발 되었습니다. 김해 지역구민 뿐 아니라, 창원, 마산, 거제, 통영, 부산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들까지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김해 문화의 전당 전경)

 



Q: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에서 지원되는 뮤지컬 싱글즈의 관객들 호응도는 어떤가요?

 

 

(뮤지컬 - 싱글즈 현장 공연사진)

 

 A: 이미 싱글즈는 영화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 홍보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연령층이(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이 공연을 관람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등)이 적극적으로 관람을 하고 있습니다.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에서 권고하는 비율 15~20%보다 5~10%정도 더 사회취약 계층이 관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Q: 일을 하시면서 보람된 점은 무엇인가요?

 

A: 사업 취지 자체가 문화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문화복지, 문화나눔을 실행 하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 됩니다. 그리고 지방은 상대적으로 수도권보다 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데, 지방 문화 발전에 작은 기여를 하고 있다는 점에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Q: 반대로 일을 하시면서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요?

 

A: 사업비에 대한 지원이 더 증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업비가 증가하면 지방에 보다 우수한 공연을 지역주민과 문화소외계층에게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는 지방문예회관 특별프로그램 개발지원으로 7월과 10월에 공연이 진행 됩니다.

횟수가 보다 증가해 지방에서도 다양한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전해주세요.

 

A: 재정적인 지원이 보다 확대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방에서도 양질의 문화복지와 나눔이 실천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해주세요.

 

 

복권기금 문화나누미 2기 기자 은승기(dmstldr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