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감동/문화나눔 후기

[후기] '난타'를 보고와서, 가평꽃동네 정신요양원


[문화바우처]


'난타'를 보고와서



                                                                                                                           가평꽃동네 정신요양원






그동안 많이 바빠서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지난 9/25일에 저희시설 생활인100분을 모시고 난타공연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예전부터 난타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서 유명한 공연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그냥 두드리는 공연이라고 생각하여 재미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 관람을 통해 그런 것들이 확~사라졌습니다.

관객이 참여할 수 있고 각종 퍼포먼스로 흥미롭게 구성이 되어서 참 좋았습니다.

공연내내, 그리고 시설에 복귀하여 생활인들 표정을 관찰하였는데, 한층 밝아진 모습들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생활인들이 정신장애를 가진 분들이라 환경변화가 필요하였는데 이번에 좋은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특히, 문화바우처에서 이동버스와 식사까지 협조해 주셔서 교통과 문화적 혜택이 어려운 저희 시설생활인들을 위한 배려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를 드립니다.




문화바우처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문화예술 활동에 제약을 받는 분들께 공연, 전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및 도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한국문화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연간 1인당 5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만족도 높은 문화 복지 서비스를 위해 관람료 외에 차량 지원 및 식사 등의 편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