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감동/문화나눔 후기

[후기] 해남 유니버셜 발레단 "백조의 호수"를 보고


[지방 문화예술회관 특별 프로그램 지원]


감동과 감격의 백조의 호수


                                                                                                                                      - 유지숙 (2010-10-07)



"어서 빨리 서둘러 안 그럼 자리 없어" 백조의 호수 공연 포스터가 붙고 예매를 시작하는 날의 모습 입니다. 

문화 소외지역에 위치한 곳이다 보니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공연을 손꼽아 기다린답니다.
해남 읍에 살아도 영화를 보기 위해선 40여분의 차를 타고 목포로 떠나야 합니다.
그러니 영화를 보는 것도 공연을 보는 것도 다 문화예술회관의 큰 힘이 아닐 수 없지요. 

특히 이번에 공연된 유니버셜 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공연은 그간 우리의 기다림을 만족시켜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배우들의 멋진 공연과 무대 장치까지 공연에 문외한인 우리들의 마음까지 다 뺏어가버렸답니다.

신나게 박수치면서 그간의 스트레스도 확 날려버렸구요.
특히 발레 시작전 발레에 대한 사전 설명이 더해져 어렵게 느껴졌던 발레가 더 친숙하게 다가왔어요. 우리 식구들 저마다 얼굴을 보면서 "저거 사랑한다는 뜻인데 " " 저건 결혼해야 한다는 뜻인데" 하며 아는 장면이 나오자 눈으로 웃었거든요.
특히 많은 체험을 해야하는 우리 조카에게 큰 선물을 준것 같아서 더 좋았어요.

우리 조카도 그 공연을 보고 난 후 " 나도 발레 열심히 해야되겠다" 하더라구요.
늦은 시간 조금 긴 듯한 느낌도 있었지만 감동과 감격의 무대였답니다.
아쉬운건 해남지역은 다른 곳에 비해 공연 계획이 부족하더라구요. 앞으로 더 많은 공연이 내려와 질좋은 공연을 보고 지역민들에게도 더 좋은 추억 남겨주시기 바래요. 






지방문예회관의 운영을 활성화시키는 한편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여 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한국문예회관연합회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공연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방문예회관이 유치하는 프로그램의 경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과 문예회관이 자체적으로 제작·운영하는 기획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홈페이지 www.kocac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