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의 감동/문화나눔 톡!톡!

[문화로 나누는 행복한기부] '따따따' 문화나눔으로 더욱 따뜻한 세상

  
                                  
                                   '따따따' 문화나눔으로 더욱 따뜻한 세상

 

  
                                                                                                                                               - 한국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나눔부/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 추진 총괄) 
 


정말 좋은 공연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마포장애인복지관 -

좋은 나눔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

가람 아이들이 박물관에 대해서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 가람 지역아동센터 -

다문화가정에게 우리의 전통을 퉁퉁~!!

- 한우리가족사랑센터 -

풀어보며 행복했던 만큼 책을 읽으면서도 행복하게 잘 쓰겠습니다.
 

- 강화도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샬롬원 -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이 온라인 나눔(기부)을 통한 문화복지로 함께 나누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른바, "따따따”, “문화나눔“ 이 바로 그것이다.


 
올해 9월 문화나눔사업의 주최, 주관처가 마음을 모아 산출물(객석, 우수문학도서, 교육 DVD 등)을 활용하여 나눔대상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서고 더불어 문화나눔 사업의 '가치'를 전파,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취지에서 네이버(Naver)가 운영하는 기부 사이트인 '해피빈'과 연계하여 사회공익활동 후원에 동참했다.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은 나눔대상이 한정되어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 거주자, 장애인, 노인, 재활원·요양원·보육원·쉼터 등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소아병동 환자, 외국인노동자, 읍ㆍ면ㆍ동ㆍ도서(섬)ㆍ산간벽지, 공단지역 주민 등이 여기에 속한다.  
  
온라인 나눔(기부) 역시 소외계층과 함께 한다. 문화나눔 사업 주관사인 한국문화복지협의회가 공연프로그램 객석 740석, 한국도서관협회가 우수문학도서 75권, 한국박물관협회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각각 교육 DVD자료를 각 300개씩 올 연말까지 서비스 진행중이며 운영 2개월여 동안 전체 조회수 121,766건을 기록한 가운데 이 중 46곳(900여명)의 해피로그(소외계층)를 선정, 준비한 상품을 서비스해 준 바 있다. 이는 16,386,700원 상당의 금액이다.  
 

 

예술위원회 문화나눔부서는 "관찰보다 관심을, 관심보다 나눔을" 이라는 부훈을 내걸고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이 보다 효율적으로 소외계층에게 다가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후원규모에 상관없이 외부에서 제공받은 기부금품을 활용하여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나눔(기부) 캠페인을 벌이는 등, 후원사와 사회공익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채널 또한 열어 놓고 있다. 
 
나눔(기부)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 해피브랜드
http://happybrand.naver.com/arko 에 우리 모두의 큰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다.